주가상승과 계열사(자회사)의 관계, feat. 바이오스마트
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

주가상승과 계열사(자회사)의 관계, feat. 바이오스마트

728x90
반응형

오늘은 이전 포스팅에 이어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주가상승과 계열사(자회사)의 관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한다. 오늘 포스팅에서 소개 될 종목은 바이오스마트이며 이전 포스팅에서 내가 수익을 냈던 종목이자 요즘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있다. 오늘 본 포스팅을 보기 전에 이전 포스팅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경제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회사와 모회사 의미를 알 것이다. 바이오스마트가 시장에 주목을 받았던 이유는 바이오스마트의 자회사인 TCT(변압기 테마) 때문이다. TCT는 비상장회사이며 바이오스마트가 지배를 하고 있다. 

 

결국 TCT가 비상장회사이기 때문에 투자를 하고 싶다면 모회사인 바이오스마트에 투자 및 수급이 쏠리기에 최근에 급등한이유이자 시장에 주목을 받고있는 상황이다.

 

내가 투자하고 싶은 종목의 계열사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자신이 투자하고싶은 회사의 전반적인 재무적/비재무적 내용을 알 수 있다. 일반적으로 DART로 알려져 있으며 아래 해당 사이트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전자공시시스템

많이 본 문서 최근 3영업일 기준 가장 많이 본 공시를 보여줍니다.

dart.fss.or.kr

 

 

 

수익나는 주식 매매기법 공유, feat. 바이오스마트

오늘 포스팅은 내가 최근에 매매한 바이오스마트라는 종목을 리뷰 및 수익나는 매매기법을 공유해보려고한다. 직장을 다니고나선 주식매매를 거의 하지 않고 하고 돈이 필요한경우 종종 매매

hedge-life.tistory.com

 

주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