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나는 주식 매매기법 공유, feat. 바이오스마트
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수익나는 주식 매매기법 공유, feat. 바이오스마트

728x90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내가 최근에 매매한 바이오스마트라는 종목을 리뷰 및 수익나는 매매기법을 공유해보려고한다. 직장을 다니고나선 주식매매를 거의 하지 않고 하고 돈이 필요한경우 종종 매매를 한다. 

 

최근에 부족한 생활비를 조금 메꾸기 위해 19일 종가매수 했다. 매수한 이유는 월요일에 상승 슈팅이 나올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오를 것을 어떻게 알아?

 

항상 말하지만 주식은 확률과 심리싸움이다. 자신이 판단하기에 상승 할 확률이 높다면 매수하면된다. 나 또한 상승할 확률이 높다고 판단했기에 금요일에 매수했다. 

 

판단의 근거는 다음과 같다. 2022년 10월부터 2024년 4월 초까지 박스권을 횡보하다 최근 시장에 큰 주목을 받고 수급이 들어오며 거대한 양봉이 4월 11일 발생했다. 이 때부터 이 종목을 주시했다. 다음 날 4월 12일 상승형 음봉이 발생했다.

 

이 주에 한국 주식시장(코스닥/코스피)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하락하지 않고 버티는 종목 바이오스마트를 보니(연달아 발생하는 도지캔들, 5일선 유지, 살아있는 테마, 누군가 물량을 받아주는 호가창 등)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이 종목은 조만간 상승 슈팅을 쏠거라고 판단했다. 

 

그리고 22일 월요일 나의 예측은 정확히 일치했고 장 중 22%까지 상승했지만 내가 목표하고자하는 수익률만 얻고 나왔다.내가 이 포스팅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수익나는 매매기법은 최근에 수급이 쏠린 종목 중 한국 주식시장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버티는 종목을 주목하라. 그리고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고 종합적 판단을 통해 투자하라. 

 

 

 

 

차트

 

 

주식매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