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미국 주식 배당금 결산, feat. 세후 배당소득 공개
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2024년 3월 미국 주식 배당금 결산, feat. 세후 배당소득 공개

728x90
반응형

오늘은 내가 투자하고 있는 미국 주식 배당금 결산에 대한 이야기이며 숨김없이 2024년 3월 세후 배당소득을 공개해보겠다. 나는 투자관점에서 미국은 장기투자, 한국은 단기투자를 선호한다.

 

최근들어 미국에 직접투자를 하는 청년층이 늘어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좋은현상이라고 생각한다. 직접투자 함으로써 납부해야하는 세금을 고려해도 지금 (미국)투자시기는 시세차익 뿐 아니라 매월 나오는 배당금 혜택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면  나의 3월 세후 배당소득은 187,150원이다.  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매월 나오는 금액이라고 생각하니 기분이 좋아진다. 세전 금액은 20만원이 넘는다. 매월 지금 수준의 배당금이 들어오며 배당금은 재투자를 하기에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다.

 

미국에 직접투자함으로써 얻는 배당금은 달러로 입금되기에 이는 달러가치가 상승하면 나의 배당소득도 자연스레 늘어난다. 지금 같이 달러가 연고점을 돌파하는 시기에 달러 배당이 정말 좋다.

 

개인마다 자신의 자산을 증식시키기위해 재테크 하는 방법은 다르지만 대부분이 노후에 편하게 살고자하는 마음에서 자산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증식시킬 수 있는 투자활동을 한다고 생각한다. 

 

기회는 항상 오지 않는다. 그리고 준비되지 않는 사람은 기회가 와도 기회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자신이 힘들게 번 돈인만큼 투자할 때 신중하게 공부하고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3월 배당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