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리츠 배당주에 투자한 이유? feat. 미국 투자 수익률 공개
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

미국 리츠 배당주에 투자한 이유? feat. 미국 투자 수익률 공개

728x90
반응형

오늘은 미국 리츠 배당주 투자 이야기를 해보려고한다. 이전 포스팅에서 글쓴이는 미국 채권형 ETF에 투자했다고 말했으며 혹시 놓친 사람이 있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자.

 

 

 

미국 채권형 ETF 배당주 목표수량 300주 달성, 결과는?

안녕하세요, 헷지라이프입니다. 미국 기준금리가 한참 인상하던 시기를 기억하시나요? 작년에 한참 미국 기준금리가 상승하면서 채권형 ETF 주가가 곤두박질치며 엄청나게 하락했었습니다. 저

hedge-life.tistory.com

 

 

간단하게 현재기준 미국 채권형 ETF 투자에 대한 업데이트를 하자면 내가 투자한 원금의 수익률은 더 올라갔으며 지금도 비슷한 금액의 배당금을 매달 받고 있는 중이다. 또한 환율상승에 따라 배당금(달러)을 원화로 환전할 때 더 많은 원화금액이 커진다는 장점도 누리고 있다.

 

 

 

미국채권투자

 

 

 

그리고 오늘 포스팅에서 이야기할 주제는 미국 리츠 배당주이다. 미국 기준금리가 급격하게 인상되면서 미국 리츠주는 상당한 타격을 받았다. 현저하게 낮아진 주가는 나의 투자 관심대상이 되었고 리츠 배당주에 투자를 하기 시작했다. 

 

리츠주는 금리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투자관점에서 금리인상 의미는 돈의 가치 상승을 의미이고 부동산, 주식 등에 투자할 돈이 예적금으로 몰리는 현상이 일어난다.

 

즉, 부동산, 주식에 투자할 여유자금은 예적금으로 몰리고 빚을 내서 투자하는 현상도 줄어드게 된다. 그 이유는 금리인상이 됨으로써 돈을 빌리는 비용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빚을 지고 있는 사람들은 하루빨리 원리금을 상환하려고 할 것이며 투자할 여유 자금은 없어진다.

 

나는 이러한 투자관점에서 현재 많이 다운되어 있는 미국 리츠 배당주에 투자하기로 결심하였고 현재 모아가고 있는 중이다. 나의 투자관점은 심플하다.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

 

한 예로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가 일어나면서 리츠 관련주는 바닥을 쳤다. 당시 이러한 위기 속에서 오히려 리츠관련주에 투자를 하는 투자자가 있었다. 

 

당시 분위기를 생각해 보면 그런 위험한 투자를 하는 사람을 보면 미쳤다고 생각이 들겠지만 돌이켜보면 지금 그 당시 투자했던 사람들은 현재 엄청난 부와 자산을 가지게 되었다.

 

투자는 타이밍이며 위기 속에 기회가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나는 리츠 배당주에 투자하고 있다. 앞으로 금리인하가 본격화된다면 리츠주는 가격이 오를 것이므로 시세차익뿐만 아니라 배당금까지 총 투자수익률이 높아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투자에는 당연히 리스크가 따른다. 그러므로 잘 알아보고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 분할매수/분할매도는 필수이며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만큼의 리스크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미국 부동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