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솔직 후기 및 찐 TIP 공유
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기 솔직 후기 및 찐 TIP 공유

728x90
반응형

글쓴이는 2022년 5월 23일 블로그를 개설 후 5월 26일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다.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아래 포스팅을 통해 설명했지만 짧고 간단하게 다시 말하자면 여태까지 내가 시간과 돈을 들여 배운 경험 및 지식을 여러 사람들과 공유 하기 위해 글을 쓰기 시작했다.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

오늘 포스팅은 블로그 개설 후 처음 쓰는 글이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와 배경을 간략하게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글쓴이는 외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현재 국제 회

hedge-life.tistory.com

 

 

아무리 좋은 글이더라도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블로그를 개설한 목적에 부합하지 않으므로 양과 질의 글을 쓰면서 효과적으로 사람들에게 알리고 노출시키는 방법을 찾아보고 연구했다. 그리하여 지금은 어느 정도 유입이 있고 나의 포스팅을 통해 도움을 받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에 정말 감사하고 뿌듯함을 느끼는 중이다. 또한, 유명 웹 포털 (구글, 네이버, 다음) 사이트에 나의 블로그를(헷지라이프) 최적화시켰다. 

 

 

효과적으로 사람들에게 나의 블로그를 알리고자 찾아보고 연구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알게 되었고 처음엔 나도 할 수 있을까?라는 마음으로 글을 17개 정도 쓴 시기에 처음으로 신청을 했다. 기나긴 기다림 끝에 얻은 결과는 당연히 '광고를 달수 없다'라는 메시지였다. 그리고 다시 재신청을 누른 뒤 꾸준하게 글을 써 나갔다. 글이 50개 정도 쌓일 때쯤 구글로부터 메일이 다시 왔다. 결과는 또 떨어졌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재신청 버튼을 다시 누르고 또 꾸준하게 글을 써 나갔다. 

 

 

바쁘게 살면서 글을 꾸준하게 써 나아갈떄쯤 2022년 7월 14일 아침 한 통의 메일을 받게 되었다. 그것은 구글로부터 온 메일이며 이제부터 '해당 사이트에 광고를 달수 있다'는 메시지였다. 기다림과 노력 끝에 얻어진 구글 애드센스 승인은 정말 기쁘고 뿌듯했다. 그리하여 나의 경험을 바탕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찐이되는 정보 및 조언을 목적으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찐TIP 10가지

 

 

1. 블로그의 정체성이 명확해야 한다

자기가 블로그를 통해 사람들에게 무엇을 전달하고자 하는가? 예를 들면 나만의 확고한 콘텐츠 주제가 있어야 한다. 

 

※ 주제 선정을 어떻게 정할까?
주제 선정은 사람들이 제일 시간을 들여 많이 생각하는 단계이다. 주제 선정이라고 해서 거창할 필요는 없다. 단지 자신이 다른 사람보다 좀 더 어떤분야나 대상에 관심이 많고 잘 알고 있는 주제를 선정한다면 글을 꾸준하게 써 나아가는 데 있어서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2. 구독자 수에 연연 할 필요가 없다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는데 있어서 구독자의 수에 연연 할 필요가 없다. 지금은 나의 블로그 구독자가 3명이 되었지만, 승인 기준 구독자가 1명뿐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승인을 받았다. 

 

 

3. 구글 서치 콘솔 및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활용한다

두 개의 툴은 자신의 사이트를 효과적으로 알리고 웹에 노출시키는데 있어서 평가하고 관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4. 태그란에 불필요하거나 관련 없는 키워드는 달지 않는다

이유는 블로그의 저품질과 관련이 있는데 자신의 포스팅 주제와 맞지 않지만 인기 검색어라는 이유로 일부러 태그를 달아 사람들이 들어오게끔 유도하려는 목적으로 불필요하거나 관련 없는 키워드를 다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 블로그에 저품질이 걸릴 가능성이 높다.

 

 

 

5. 글을 꾸준히 쓰며 포기하지 말자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할 것이다. 승인이 안 난다고 해도 조급해하지 말고, 앞서 나의 이야기를 했듯, 포기하지 않고 나만의 콘텐츠를 통해 꾸준하게 글을 써 나아간다면 틀림없이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을 것이다.

 

 

 

6.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책임감을 갖자

여기서 말하는 책임감은 거창한 게 아니다. 만약 내가 정보성 공유 목적으로 정보를 대중에게 전달하고자 한다면 쓰고자 하는 글의 리퍼런스체크 및 내용의 정확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여야 한다. 물론 사람으로서 타이핑 및 스펠링 오류는 있을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글의 취지 및 내용은 정확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7. 글의 제목은 너무 짧지도 길지도 않는 것이 중요하다

앞서 말했듯 두 번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떨어졌을 때 나의 글의 제목은 정말 짧았다. 2번 떨어진 이후 모든 포스팅의 글의 제목을 적정하게 수정하였다.

 

 

8.  블로그에 개성이 있어야 한다

개인마다 글을 쓰는 스타일도 다르며 전달하고자 하는 방식이 다를 것이다. 글을 써 나아가면서 자신만의 스타일 및 형식 갖추어 차별성 및 독창성이 부각되어 자신만의 콘텐츠 개성을 살릴 수 있다. 

 

 

9. 네이버 지식in을 활용한다

네이버 지식인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주제를 놓고 질문을 하는 공간이 있다. 이 공간에 자신의 운영하는 블로그에 주제에 맞는 질문에 답변을 해주며 자신의 블로그를 알리고 영향력을 키운다면 자연스럽게 인지도를 올리고 자신의 블로그가 노출될 것이다. 

 

 

10. 기본적인 컴퓨터 언어인 HTML, CSS 정도는 알아 둘 필요가 있다

이것은 내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정말 많이 느낀 것 중 하나인데 기본적으로 블로그를 하다 보면 자주 컴퓨터 언어를 접하며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  그러므로 자신의 전공이 아니라면 전문적으로 공부할 필요는 없지만 블로그를 하고자 하는 사람은 기본적인 컴퓨터 언어 HTML, CSS정도는 독학하여 알아둘 필요가 있다. 

 

 


 

함께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3개월차 블로그 성장일지, feat. CTR, 유입 / 노출 늘리는 방법

오늘은 블로그를 개설한지 3개월 정도 되는 날이므로 중간 블로그 성장일지 겸 초보 블로거를 위한 글을 써보려고 한다. 나는 블로그를 5월 23일에 개설했으며 5월 26일부터 첫 글을 쓰기 시작했

hedge-life.tistory.com

 

 

 

 

7개월차 블로그 운영 후기 및 새해목표

오늘은 2022년 12월 31일이다. 오늘이 지나면 2023년이 올 것이다. 오늘 포스팅은 7개월차 블로그 운영 후기 및 새해목표이다. 글쓴이는 2022년 5월 23일 해당 블로그를 개설하고 대략 7개월정도 운영

hedge-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