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는 자산증식의 지름길
본문 바로가기

경제 이야기

투자는 자산증식의 지름길

728x90
반응형

오늘은 <투자는 자산증식의 지름길>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며칠 전 미국 채권형 ETF 투자에 대한 결과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다. 혹시 놓친 사람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면 좋을 것 같다.

 

간략하게 이전 포스팅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미국 기준금리의 상승 기조가 미국 채권형 ETF의 위기로 다가올 때 글쓴이는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보고 저점에서 매수하였다.  그 결과 대략 평가수익 27만 원, 그리고 매달 9만 원 배당금을 받고 있는 중이다. 

 

오늘은 그 후속 편으로 미국 채권형 ETF의 간략한 변화와 함께 오늘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다. 단 며칠 사이에 나의 평가수익은 거의 2배가량 증가했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 포인트는 자본소득은 내가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알아서 나의 자산을 증식시켜 준다. 즉, 투자는 자산증식의 지름길이다. 

 

인간의 노동력에는 한계가 있지만 자본에는 한계가 없다. 즉, 빠른 자산증식을 위해서는 투자를 통해 자본을 일하게끔 해야 한다. 

 

 

 

채권형 ETF
채권형 ETF

 

 

 

 

미국 채권형 ETF 배당주 목표수량 300주 달성, 결과는?

안녕하세요, 헷지라이프입니다. 미국 기준금리가 한참 인상하던 시기를 기억하시나요? 작년에 한참 미국 기준금리가 상승하면서 채권형 ETF 주가가 곤두박질치며 엄청나게 하락했었습니다. 저

hedge-life.tistory.com

 

 

썸네일 사진

 

 

 

728x90
반응형